- 1. 마루, 타일 등 바닥재 철거 없이 진행하는 경우
- 화장실(타일공사), 베란다(탄성코트, 페인트), 주방가구 철거/설치 등의 모든 시공이 선행되고 마루 시공 → 도배 시공 → 장판 시공 순서로 진행합니다.
- 2. 마루, 타일 등 바닥재 철거시공이 있는 경우
- - 최선 (주방가구 철거 → )바닥재 철거 → (욕실공사 → 필름, 베란다 → )마루 시공 → (보양 → ) 주방가구 시공 → 도배 시공 → 장판 시공 순서로 진행하거나,
- - 차선 (주방가구 철거 → )바닥재 철거 → (욕실공사 → 필름, 베란다 → )주방가구 시공 → 마루 시공 → (보양 → )도배 시공 → 장판 시공 순서로 진행하거나,
- 마루 시공을 도배보다 먼저 진행하는 이유는 마루 컷팅시 먼지가 많이 발생해서 완전히 마르지 않은 벽지에 흡착, 오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- - 도배를 장판 시공보다 먼저 진행하는 이유는 도배 시공 후 장판 시공시 벽지와 장판이 맞닿는 부분에 접착형 걸레받이를 시공하는데, 장판을 먼저 시공시 이 작업이 불가합니다(고객이 직접 구입/시공 해야 합니다.). 또한 도배 시 사용하는 사다리 등으로 새 장판의 손상(찍힘 눌림) 우려가 있습니다.
- -주방 가구를 도배보다 먼저 진행하는 이유는 가구와 벽지가 맞닿는 부분이 간혹 있을 수 있어 설치 후 도배하는 것이 마감이 깔끔하며, 주방가구 목판 컷팅시 먼지가 많이 발생해서 완전히 마르지 않은 벽지에 흡착, 오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한 철거/설치 과정에서 새 벽지의 손상 우려가 있습니다.
* 공정 순서는 절대적인 것이 아닌, 하자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 가이드라인입니다. 업체마다 진행하는 순서가 다를 수 있고, 고객의 상황 및 입주 일정에 맞춰 다소 변경되어 진행될 수 있습니다.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십시오.